제21회 장애인체전의 모습. <이홍재>

제2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5월 14일부터 5월 16일까지 충남 천안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가(회장 이건희)개최하고 충청남도가 주관하여 개최되며 서울 등 16개 시도에서 2,105명(선수 1,547명, 임원 및 보호자 558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양궁 등 17개 경기종목이 개최되며 355개의 금메달을 놓고 열띤 경쟁에 돌입하게 된다.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는 지난 4월 12일 각 시도로부터 참가신청을 마감하고 경기일정, 대진표 등을 완료하고 성공적 대회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개최도인 충청남도는 2001년 제82회 전국체육대회 성공적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제2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최고, 최대의 대회로 평가받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청남도는 이미 16개 시도 선수단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선수촌, 경기장등을 확정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제 도지사의 점검아래 각종 리허설을 갖는 등 한치의 차질없는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번 23회 대회는 순회개최 3년째로 장애인전국체육대회의 기틀을 확고히 하고 신인선수의 등용문으로서 자리메김 하고 있으며 대회를 통하여 개최시도의 편의시설 확대, 장애인에 대한 이해증진, 장애인스포츠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시민의 장애인스포츠 관심 증진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처음으로 종합순위제를 채택하여 종합시상을 하게되는데금메달순으로 종합1위 시도에는 우승기, 우승배가, 종합2위 시도에는 준우승배가, 3위 시도에는 3위배가 수여하게 되며 다음해 부터는 명실상부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시도의 장애인스포츠 지원을 더욱 확대하고자 정부의 협조로 대한체육회 시상제와 같은 수준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체전홈페이지(www.kosad.or.kr)에 접속하면 볼수 있으며 이 홈페이지에는 역대대회 개최현황, 대회요강, 이번대회 각종 자료(대회결과, 경기일정, 종목별 대진표 등)를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