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문화/체육 > 체육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1At

"장애인체전 풍성한 기록 예상"

종합시상제 장애인체전 활성화 기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3-05-14 21:12:31
 성화에 점화하고 있는 충남 선수단 안춘엽 선수와 이정란 선수. <에이블뉴스> 에이블포토로 보기 성화에 점화하고 있는 충남 선수단 안춘엽 선수와 이정란 선수. <에이블뉴스>
제2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늘(2003. 5. 14)개회식을 시작으로 열전 3일간의 경기가 시작되었다.

이전 체전의 특징은 순회개최 3회 대회로 사상 최대 규모의 선수단이 참가하고 있으며 개최 도인 충청남도의 완벽한 대회 준비로 최고의 대회로 개최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대회는 체전 최초의 종합시상제가 시작되며 이는 시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신인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히기 위한 방안으로 채택되었다.

이 종합시상제는 23회 대회부터 24회 전북체전까지는 단순 메달(금메달)순으로 결정되며 2005년부터는 대한체육회와 같은 점수제를 도입하여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활성화를 더욱 가속화 시킬 전망이다.

종합시상의 내용은 종합1위는 우승기와 우승배, 종합2위는 2위배, 종합3위는 3위배가 각각 주어지게 된다. 차기대회부터는 종합순위제를 정착하고 장애인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하여 전국체전과 같은 1위는 대통령배, 2위는 국무총리배, 3위는 보건복지부장관배, 4위는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장배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는 사격경기는 2003. 5. 13일부터 경기도사격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세계최강인 사격종목에서는 이미 두개의 비공인 세계신기록이 수립되어 이번대회 풍성한 신기록 수립이 수립될 전망이다.

사격종목에서 수립된 비공인 세계신기록은 10m남자 공기소총 입사 단체전 경기도 선수단이 1,749점(종전 중국1,571점)을 명중시켰으며 무려 178점을 경신한 기록이며 이대회 5위 기록까지 모두 세계기록을 갱신한 기록이다.

누구나기자 이홍재 (ablenews@ablenews.co.kr)

누구나기자 이홍재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