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서포터즈 ‘키아다즈’ 모집 포스터.ⓒ조직위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조직위원회가 전 세계 장애무용인의 플랫폼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이하 키아다)를 함께 이끌어갈 서포터즈 ‘키아다즈’ 20명을 오는 8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각 기획 및 제작부문 15명과 국제교류부문 5명으로 공연과 축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공연기획·운영 관련 직업을 꿈꾸는 누구나, 장애무용예술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싶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자원봉사활동 경험, 장애인권감수성, 문화예술분야에서의 비전 등을 반영해 최종합격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이번 ‘키아다즈’ 활동은 비대면 콘텐츠 홍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므로 개인블로그 및 SNS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홍보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활동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로, 매월 진행되는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세계 유일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운영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장애무용인과 공연 기획·운영 능력과 국제교류 역량을 겸비한 전문자원봉사단으로 시작된 ‘키아다즈’는 지난 대회까지 총 83명으로 집계된다. ‘키아다즈’는 키아다를 세계 유일의 장애인국제무용제로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해 왔다.

선발된 키아다즈에게는 △팀별 콘텐츠 제작 활동비 △활동수료증 △자원봉사실적확인서 △KIADA2021 행사굿즈 △활동우수팀 선발 및 시상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영묵 키아다 조직위원장은 “키아다즈의 활동은 장애인문화예술 분야 국제자원활동의 우수 사례이자 키아다의 국제경쟁력 제고의 원동력” 이라며 “키아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한민국이 선도적인 장애인무용 플랫폼으로 거듭나는데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서 새로운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개모집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키아다 공식 홈페이지(www.kiada.co.kr) 및 이음온라인, 문화품앗이, 예술경영센터, 공모전사이트, 취업카페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이메일 (with.kiada@gmail.com)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