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여성/아동 > 아동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QqY

경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2023년 개원 전망

복지부, 사공모 결과 경남 선정…7월 20일까지 추가공모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10 12:48:55
보건복지부는 ‘2020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사업’을 수행할 지방자치단체 공모 결과 경상남도(경남권)가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권역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센터 건립은 복지부가 2018년부터 장애아동이 재활치료를 거주 지역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장애아동에게 집중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돌봄 등 지역사회 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학교 복귀 지원, 부모·형제교육 등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도는 창원시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인접 부지를 마련, 30병상(낮 병동 20병상) 규모로 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 2023년 개원하고 창원경상대학교병원에 운영을 위탁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충남권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시작으로 전북권·강원권 어린이재활센터를 건립 중이며 앞으로 2022년까지 어린이재활병원 3개소, 센터 6개소, 총 9개 의료기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20년 공공 어린이 재활병원 및 센터 건립 사업’을 수행할 지자체 3곳을 7월 20일까지 추가 공모하고 있다.

올해는 전남권 2개 시·도 지자체(전남, 광주)를 대상으로 병원 건립을 공모해 1개 시·도를 선정하고, 충북권(충북), 경북권(대구, 경북), 강원권(강원) 4개 시·도 지자체를 대상으로 센터 건립을 공모해 2개 시·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병원 건립이 선정된 시‧도는 3년간(2020년~2022년) 지역의 수요에 따라 30병상(낮 병동 20병상 이상 별도) 규모의 병원을 설립해야 하고, 센터 건립이 선정된 시·도는 2년간(2020년~2021년) 외래와 낮 병동 중심(낮 병동 20병상 이상)의 센터(의원급 이상 의료기관)를 설립해야 한다.

이번 공모에 신청하고자 하는 시‧도 지자체는 7월 20일 오후 6시까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에서 평가 기준 등 구체적 공모내용 및 제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공공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사업에 선정된 시‧도는 총 78억 원의 건립비를 지원받게 되며, 어린이재활센터 건립 사업에 선정된 시·도는 총 36억 원의 건립비를 받게 된다.

한편 복지부는 공공 병원 건립과 더불어 기존 민간 의료기관의 어린이재활치료 활성화를 위한 건강보험 수가 시범사업도 올해 하반기에 시행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