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 동안 발생한 어린이 전기감전사고의 76%가 영유아에게 집중된 것으로 나타나 예방프로그램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홍지만 의원(새누리당)이 11일 한국전기안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전기감전사고로 사망한 어린이는 6명이었고, 372명은 부상을 당했다.

연령별로는 0~5세가 289명으로 대부분인 76%를 차지했다. 6~10세 46명, 11~15세는 43명으로 뒤를 이었다.

이에 홍지만 의원은 “전기감전사고의 76%가 0~5세 영유아가 대부분인 만큼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등 해당연령에 대한 맞춤식 전기안전 예방 교육 및 홍보캠페인이 필요하다”면서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예방교육이나 캠페인을 하고는 있지만 대부분 초등학생들을 위주로 하는데 초등학생 학부모를 포함한 영유아 양육자들에 대한 교육이나 캠페인이 매우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또한 “현재 실시하고 있는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도 빈약하다”면서 “생활공간에 전기제품들이 도처에 널려있고, 과거와 달리 어린이들의 전기제품 사용이 일상화 된 바 부모들이 이런 전기제품의 사용에 대해 더욱 안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과거보다 업그레이드 된 예방교육 및 사업을 모색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