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여성/아동 > 여성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9SE

'벼랑 끝',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운영 청신호

6억800만원 증액, 소관 상임위원회 통과

김성주 의원, “사업유지 위해 증액 심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5-11-12 16:58:44
정부의 유사·중복 사회보장사업 정비라는 미명하에 ‘2016년 정부예산안’에서 반토막 난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사업’(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예산이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일부 되살아났다.

보건복지위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은 12일 전체회의에서 통과된 ‘16년도 보건복지부 소관 예산안’과 관련 “예산심사소위 위원장으로 정부가 미편성 하거나 축소한 복지사업예산을 살리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 증액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증액된 사업 중에는 여성장애인들이 기자회견, 국회 앞 1인 시위를 통해 증액의 목소리를 높여온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사업’ 관련 6억800만원이 포함돼 있다.

당초 여성가족부 소관인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사업은 정부의 통·폐합 방침에 따라 ‘여성장애인 사회참여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복지부로 넘어갔다.

복지부는 두 사업을 아우르기 위해 26억원의 내년 예산을 편성했지만, 최종 정부 예산안에는 11억 6300만원이 삭감된 14억 3700만원이 반영됐다.

이에 여성장애인들은 국회 심의과정에서 예산이 대폭 증액되지 않는다면 내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사업 운영은 차질을 빚게 될 것이라는 목소리를 내왔다.

김 의원은 “정부가 축소한 ‘여성장애인 교육 사업’을 되살려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증액 심사했다”고 설명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