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복지/건강 > 복지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TOz

코로나19로 생계 어려운 가정 ‘한시 생계지원비’ 지급

온라인접수 5월 10일, 현장접수 5월 17일부터 실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4-21 11:23:51
코로나19 상황에서 소득 감소로 인해 생계가 어려우나, 생계급여, 긴급지원(생계) 등 타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지원프로그램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시 생계지원비’ 50만 원이 지급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1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장관 권덕철)로부터 ‘한시 생계지원 추진방안’을 보고받고 이를 논의했다.

정부는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사각지대에 대해 ‘한시 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소득 감소로 인해 생계가 어려우나, 생계급여, 긴급지원(생계) 등 타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지원프로그램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가구이며 한 가구당 50만 원을 1회 지원한다.

소득 기준은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가 대상이며 재산 기준은 대도시 6억 원, 중소도시 3.5억 원, 농어촌 3억 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된다. 금융재산·부채는 적용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별도의 복지제도 지원을 받지 않는 대도시 4인 가구는 월 소득 365만 원 이하에 재산 기준이 6억 원 이하인 경우 50만 원의 한시생계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시 생계지원사업 신청은 온라인(www.bokjiro.go.kr) 또는 현장(읍면동)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접수는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28일까지, 현장접수는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9)와 26일부터 시행되는 ARS(1577-9333)를 통해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코로나19 한시 생계지원비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