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캠프의 유정복 의원이 4일 ‘자립생활 보장을 위한 장애인복지법 개정 촉구 천막농성장’을 방문했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박근혜 대선후보캠프의 유정복 국회의원이 4일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실현을 위한 활동보조서비스 24시간 보장과 장애인복지법 개정 촉구 천막농성장을 방문했다.

유 의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으로 이날 천막농성장에서는 자립생활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10월 30일 여의도 이룸센터 앞에서 장애인복지법 개정 등을 촉구하며 무기한 천막농성에 들어갔다. 오늘로써 36일차다.

이번 무기한 천막농성은 새누리당 김정록 국회의원이 지난 9월 24일 발의한 장애인복지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촉구하기 위한 것이다.

김 의원이 발의한 장애인복지법 개정안은 장애인의 자립생활 실현을 위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이 가능한 정책 수립 ▲활동보조서비스·장애인보조기구·주거 등 다각적인 지원시책 마련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예산 지원 근거 규정 마련 등을 담고 있다.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안진환 상임대표는 “활동보조서비스 시간 부족으로 중증장애인의 안타까운 죽음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며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을 하려면 정부가 적극적으로 장애인 당사자 목소리를 수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장애인복지법 개정을 통해서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을 보장해야한다”며 “이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조속한 개선책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유 의원은 “무엇보다 중증장애인의 안타까운 죽음은 더 이상 없어야 하며, 장애인복지법 개정을 통해서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이 장애인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