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 포용적 기업문화를 조성해 모범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한 15개 기업·기관을 2022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기업·기관은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모범납세자 선정 시 우대, 은행 대출금리 우대 등 각종 행정·금융상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는 심사 대상을 5개 부문으로 구분(▲300인 미만 민간기업 ▲300인 이상 1000인 미만 민간기업 ▲1000인 이상 민간기업 ▲공공기관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장애인 복지시설)하고, 부문별 특성에 맞는 심사기준을 사전에 공고하는 등 선정에 객관성과 형평성을 높였다.

‘300인 미만 민간기업’ 부문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 지심 ▲농업회사법인(주)한울 ▲(주)일렉콤 등 3개 사, ‘300인 이상 1,000인 미만 민간기업’ 부문에는 ▲하나머티리얼즈㈜ 1개 사, ‘1000인 이상 민간기업’ 부문은 ▲(주)두원에이앤씨 ▲롯데컬처웍스(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창원한마음병원등 4개 사가 선정됐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장애인 복지시설’ 부문에서는 ▲(주)더휴 ▲(주)동아위드 ▲주식회사 한숲푸드 ▲푸르메여주팜 주식회사 ▲주식회사 벗이 ▲주식회사 한울타리 등 6개 사가, ‘공공기관’ 부문에서는 ▲부산항만공사 1개 사가 선정됐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2002년도부터 시작한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선정제도는 기업의 장애인고용 모범사례가 널리 확산되어 많은 기업이 장애인고용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장애인고용에 앞장서는 기업·기관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