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레고랜드코리아유한회사와 지난 20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레고랜드코리아에서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레고랜드코리아 유한회사와 지난 20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레고랜드코리아에서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레고랜드코리아는 2022년 5월 5일 춘천에 오픈한 한국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 이전부터 장애인 채용에 관심을 갖고 공단과 협력해 장애인 적합 직무를 발굴하고 장애인을 채용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고용을 위한 직무 개발, 장애인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그간 테마파크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과 고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레고랜드코리아와의 협약을 계기로 서비스 분야에서 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되도록 공단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은명 인사총괄임원(HR Director)은 “도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레고랜드코리아는 장애인이 할 수 있는 직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채용하고 고용유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