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1호봉' 책표지.ⓒ도서출판 용기

사회복지사란 직업은 상대적으로 높은 직업윤리와 사명감을 필요로 한다. 왜냐하면 사람을 돕고 생명을 살리는 일이기 때문이다.

최근 복지현장에 처음 입문하는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고 빨리 소진되어 쉽게 현장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대학에서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은 배웠지만 이곳에 존재해야 하는 이유와 추구해야할 가치들에 대해서는 충분히 배우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에 도서출판 용기에서는 최근 초보 사회복지사를 위한 리얼 생활백서 ‘사회복지사 1호봉’을 발간했다.

저자인 사회복지사 양동훈은 복지현장에서 누구나 평범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목숨걸고 지켜야 할 3가지, 절대로 혼동하지 않아야 할 3가지 그리고 풍성하게 맺어야할 열매 3가지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초심자들에게 있어 복지현장에서 존재하는 방식에 대한 기준과 원칙을 제시할 것이나 아재나 꼰대가 들려주는 잔소리가 아닌 현장실무에서 함께 호흡하고 일하고 있는 우리 팀장님이 들려주는 선배로서의 조언과 애타는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도서출판 용기는 세상에서 흔히 고민하지 않는 것들에 대하여 진실하게 이야기하는 일에 가치를 두는 독립출판사로 진심을 담아낼 용기, 누구나 존중될 용기, 세상을 살아낼 용기라는 3가지의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도 이러한 가치를 담은 책을 출판해 나갈 계획이다.

이 책을 통해 열정과 패기로 복지현장에 뛰어든 젊은 사회복지사들이 기본기를 탄탄히 배워나가길 기대한다.

도서에 관한 문의는 출판사 SNS (www.facebook.com /couragebowl)와 이메일(courage_bowl@naver.com)로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