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UFu

장애인 접근 편한 서울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 배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8-10 10:18:15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편한 서울의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모아스토리 에이블포토로 보기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편한 서울의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모아스토리
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가 10일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편한 서울의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를 공개했다.

모아스토리는 무장애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광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국의 관광지를 발굴하고 그 정보들을 영상콘텐츠와 무장애 지도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

두끼 무장애지도는 2021년 4월에 배포된 스타벅스 무장애지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배포되는 무장애지도이다.

모아스토리는 서울의 41개 두끼 떡볶이 매장을 자체 조사하고 그 중 장애인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은 두끼 떡볶이 28개소를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휠체어를 타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과 매장 내부의 공간이 넓고 테이블 높이도 알맞은 곳이다.

선정된 28개 두끼 떡볶이 모두 내부는 휠체어가 이동하기 편리한 매장이다.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라면 유아차와 함께 한 가족, 큰 캐리어를 끄는 여행자등의 이동약자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아스토리가 만든 서울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의 첫 페이지에는 각 지점명과 지도에 매장이 위치한 곳을 표시했고 두 번째 페이지는 매장의 출입문 형태와 장애인 화장실에 대한 정보를 기재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하여 이미지로 볼 수 있는 지도에 더하여 선정된 28개의 매장만을 모아 놓은 카카오맵 링크(http://kko.to/HMx54AD40)를 공개한다.

모아스토리는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곳들을 무장애지도 시리즈로 제작, 배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모아스토리 강민기 대표는 “이번 두끼 무장애지도는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있는 두끼 매장 정보가 있으면 좋겠다는 장애인들의 의견을 듣고 제작하게 되었다. 누구나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편의점, 음식점, 체육시설 등 생활 편의시설에 대한 무장애지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된 두끼 떡볶이 무장애지도는 모아스토리 웹사이트(www.moastory.com)와 SNS계정(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두끼 떡볶이 모아스토리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