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이만득)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사업 ‘민들레카’가 사회복지사의 가족여행을 지원한다.

대상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춘천 등 민들레카 전국 권역사무소에서 차량 출·입고가 가능한 사회복지사 또는 그 가족이나 여행 동반인 자격기준은 없다.

선정된 6가정에게는 11월 중 원하는 기간에 최대 3박 4일 동안 올뉴카니발 11인승(최적 인원 8인)차량과 유류비,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사연과 여행 경로 등을 기재한 뒤 사회복지분야 기관 종사자의 재직증명서를 함께 첨부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25일 금요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되고 선정자 개인에게도 통보된다.

민들레카 관계자는 “민들레카 사업을 시작하면서 우선 사회복지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종사자분들과 그 가족들을 지원할 필요성을 느껴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전국 도시가스회사가 조성한 도시가스사회공헌기금에서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에 여행용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