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사장 최광)은 노후준비의 중요성과 국민연금제도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모바일 메신저에서 실제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국민연금 캐릭터인 ‘연금이’를 활용한 캘리모티콘 형태의 작품을 모집한다.

캘리모티콘은 캘리그라피와 이모티콘이 합쳐진 형태의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이미지, 글씨체, 글씨크기 등을 변화시킬 수 있어 다양한 표현과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작품은 일상생활을 주제로 1인당 6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구성하되, 최소 1개 이상의 이모티콘은 국민연금과 노후준비의 필요성을 담아야 한다.

학생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작품은 오는 8월 19일까지 이메일(npsprd@nps.or.kr)을 통해 접수한다.

공단은 공모 작품에 대해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오는 9월 23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자는 모바일 메신저로 수상작품이 출시돼 작품을 알리는 기회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만큼 열정 있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