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공간
목록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도포 활용법
카테고리 : 기타공간 | 조회수 : 902021-05-11 오후 7:02:00
치아에 불소가 좋은 이유는 무기질이 치아에 결합하는 과정을 돕고, 충치에 강한 치아 구조를 형성하며 플라그 내의 불소는 충치균이 산을 만드는 작용을 억제합니다. 아동과 청소년에게 불소치약을 사용하도록 권장되는 이유는 칫솔질만으로도 최대 25%의 충치 예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를 먹는다?
불소는 충치 예방 및 이가 단단해지는 과정을 돕기 때문에 태어나서 14세까지는 불소를 먹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불소가 들어 있는 수돗물을 마시거나 의사와 상의하여 불소정제를 먹는 법이 있습니다. 6세에 영구치가 나온 이후에는 불소를 발라주는 방법도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충치를 예방하는 치약 선택법
치약에 불화나트륨, 불화석, 일불소인산나트륨 등을 함유하되 불소 기준은 1,000ppm 이하로 제한되어 있어야 한다. 1,000ppm을 초과하는 경우는 의약외품이 아닌 의약품에 해당된다. 

※ 치약을 뱉어내기 힘든 3세 미만 유아는 불소 미함유 유아용, 구강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3~6세 어린이 치약 불소 함량 1,000ppm 미만 제품 사용을 권장한다.



3. 불소 함유 치약 양치질법
① 불소 함유 치약인지 확인하고 선택한다.
② 칫솔에 물을 묻히지 않고 치약은 콩알만큼 눌러 짠다.
③ 치아의 바깥면과 안쪽면, 씹는 면을 모두 골고루 3분 동안 닦는다.



4. 치과 전문가 불소도포란?
전문가 불소도포는 치아에 불소를 발라줌으로써 세균이 내뿜는 산으로부터 치아가 부식되는 것을 막고 충치에 대한 내성을 강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약 50~70% 정도의 충치 예방 효과가 있으며 도포된 불소는 3~6개월 후에는 소실될 수 있어 6개월마다 반복하여 도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