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카테고리 : 삶의노하우 | 조회수 : 1322021-06-13 오후 9:18:00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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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과 같은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는 독립적으로 섭취하더라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같은 슈퍼 푸드들을 짝을 이뤄 함께 먹으면 더욱 몸에 좋다고 합니다.


특정 비타민과 영양소 등을 합칠 경우 시력과 면역력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낼수 있다는데요,, 효과를 배가시키는 슈퍼 푸드 조합을 소개합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 통곡물+마늘, 양파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현미나 통곡밀 빵, 콩류에 들어있는 아연은 양파와 마늘과 같은 유황 성분의 음식과 결합했을 때 보다 강력한 면역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 견과류+과일


땅콩이나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딸기류와 오렌지, 키위 등에 포함된 비타민C와 결합할 경우 맛도 배가 되고 건강에도 보다 강력한 효과를 내는데요,, 시력 강화에도 좋고 질병을 퇴치하는데도 유익하다고 합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 유제품, 짙은색 채소+생선


잘 어울리지 않는 조합처럼 보일 수 있지만 우유와 요구르트, 치즈 등 유제품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과 생선의 비타민D가 결합할 경우 뼈를 강화하는데 그 효과가 배가 됩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케일 등 짙은 색깔의 채소와 생선과의 조합도 마찬가지인데요,, 케일에 연어를 싸서 먹거나 참치를 저지방 치즈에 녹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 녹색 채소+견과류


시금치와 브로콜리, 양배추 등 녹색 채소는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K는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에서 발견되어지는 건강한 지방과 매치할 경우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 면역력이 떨어지면 높여주는 음식궁합 : 오렌지 색깔의 채소+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당근이나 감자와 같은 오렌지 색깔의 채소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비타민A 혹은 몸에 좋은 지방과 조합을 이루면 피부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가져 옵니다. 달콤한 감자를 올리브 오일에 볶아 먹거나 아보카도 즙에 당근을 담갔다가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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