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건강 상관관계 4가지
카테고리 : 끄적대기 | 조회수 : 932021-06-08 오후 9:03:00

눈과 건강 상관관계 4가지



눈은 마음의 창일 뿐만 아니라 건강을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는데요,, 눈 상태를 통해 건강 이상 유무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과 건강 상관관계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 눈과 건강 상관관계 : 망막염과 스트레스


극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중심성 망막염의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망막에 물이 고이는 이 증상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망막 조직의 혈관에 손상을 입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눈에 물집이 일어나 부풀어 오르고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중심성 망막염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낫는 병이므로 무엇보다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눈과 건강 상관관계 : 시력 저하와 우울증


고령자가 겪는 우울증은 시력 저하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인성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시력이 빨리 나빠진다고 합니다. 우울증과 시력 저하를 겪고 있는 고령자는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눈과 건강 상관관계 : 눈꺼풀 떨림과 과로


과로를 한다거나 잠을 제대로 못자면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 주변이 파르르 떨리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증상인데요,, 피로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휴식을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증상이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떨림의 강도가 점점 심해진다면 안검 경련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안검 경련은 종양, 뇌출혈 등이 원인이 돼 일어나기도 하므로 눈 주변의 떨림이 계속된다면 안과 상담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 눈과 건강 상관관계 : 밝은 눈동자와 안구 흑색종


눈동자의 색깔이 밝은 외국인은 눈동자가 검은 동양인보다 안구 흑색종에 걸릴 위험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전 인구의 2%만이 가지고 있는 녹색 눈동자와 같은 밝은 색은 특히 더 위험다고 합니다. 흑색종은 멜라닌 수치와 연관이 있기 때문이며, 동양인 중에도 간혹 눈동자 색이 밝은 사람이 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악성 종양 위험률이 높아지므로 눈동자 색이 밝은 사람은 선글라스를 자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안구 흑색종은 드문 암인 만큼 발병 가능성은 낮지만 용접과 같은 특수 직업을 가진 사람 역시 눈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댓글내용 
감기인 줄 알았는데 대상포진?
위염-위궤양-위암의 관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