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어울림슐런대회가 한밭벌에서
카테고리 : 함께운동할까요? | 조회수 : 1392020-11-30 오후 9:51:00

지난 28일 전국에서 모여온 장애인슐런선수들이 대전한밭체육관에서 대한장애인슐런협회장배 전국장애인어을림슐런대회를 가졌다.
이 날 대회는 대한장애인슐런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슐런협회에서 주관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후원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많은 체육인들이 스포츠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특히 장애인스포츠맨들에게는 너무  답답한 환경속에서 대한장애인슐런협회가 열어가는 슐런대회에 전국각지에서 또 제주도에서까지 대전한밭체육관으로 모여 한바탕 스포츠축제를 즐기므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와 권테로움을 벗어나는 하루를 즐겼다.

주최측과 대회에 참석한 모든 선수, 심판, 관계자들이 일심동체로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쓰기, 일회용장갑끼기 등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맞게 전자슐런보드를 5m 간격으로 설치하고 테블릿피시를 통해 선수와 득점관리를 하고 대회진행본부전자시스템에서 중앙집계와 순위 발표 스크린을 이용하는 첨단 스포츠산업기술을 활용하는 선진형 장애인스포츠의 현장을 잘 보여주는 대회로 이끌어 주었다.

이번 장애인어울림슐런대회를 통해서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장애인스포츠의 대안을 제시해 주었다고 볼수 있었다. 이런 유사한 스포츠행사들이 많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해본다. 
 shinekims20201130214941820465.jpg

 
댓글내용 
감독의 정당하고 합리적인 스포츠맨십을 따라야 한다.
아랫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