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7월의 누구나 기자상 발표
카테고리 : 공지사항 | 조회수 : 62302004-08-17 오전 11:47:00
안녕하세요. 에이블뉴스 편집국입니다.
에이블뉴스를 애독해주시는 독자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7월의 누구나기자상 선정자를 발표하겠습니다.


7월의 누구나기자에는 박명주 기자가 선정되었습니다. 박명주 기자는 장애인의 레프팅체험 현장을 찾아 시원한 레프팅을 즐기는 장애인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주었고 장애인과 함께 복지택시에 동승한 작은 에피소드를 정겨운 글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박명주 기자는 포항지체장애인협회에서 회보를 만드는 기자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아울러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많은 누구나기자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저희 에이블뉴스는 장애인 당사자 및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언로를 열어주기 위해 누구나기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기자는 말 그대로 누구나 기자가 되어 장애인계 안팎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직접 전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저희 에이블뉴스에서는 누구나기자중 활동이 뛰어나신 기자를 한 분 선택해 이달의 기자상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달의 기자에게는 기본 원고료(1건당 5,000원)이외에 10만원의 특별원고료를 드립니다. 또한 오프라인 에이블뉴스의 1년 무료 구독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 다음은 누구나기자 활동관련 공지사항입니다.

1. 누구나기자는 실명으로만 기사를 쓸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닌 분들은 등록을 시켜드리지 않습니다.

2. 사진을 송고하실 때는 최대 사이즈 가로 400 픽셀을 넘지 않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제목은 15자 내외로 해주시기를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20자 내외)

4. 누구나기자는 표절을 하지 않습니다. 기존 언론에 게재된 알려진 소식보다는 여러분들의 특성을 살려 현장 구석구석의 소식을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단체나 기관에 소속돼 있는 분들은 기자님들께서 속하신 단체나 기관의 소식을 전해주셔도 무방하나 홍보성 글쓰기를 지양하고 객관성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기사의 신뢰도가 더 살아날 수 있을 것입니다.

5. 기자 등록을 하실때 번거로우시더라도 계좌번호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계좌번호가 없어서 원고료 지급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예금주는 본인과 일치해야 합니다.)

6. 이달의 기자상은 연속 수상이 가능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에이블뉴스 편집국 -
 
댓글내용 
*[공지]8월의 누구나 기자상 발표
*'장애인교육 희망찾기' 원고를 모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