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블로그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카테고리 : 정보공유 | 조회수 : 6152021-06-18 오전 8:09:00
아래 링크를 통해 상세한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설명이 잘되어 있읍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다음 달부터는 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외에 얀센·모더나 백신도 맞을 수 있다. 여기에 노바백스 백신까지 가세하면 5종류 백신까지 국내 접종이 머지않을 관측이라 국내 ‘백신 춘추전국’ 시대가 열리는 셈이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지금도 잔여 백신의 경우 얀센과 AZ 백신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한데다, 교차 접종이 허용되면서 7월 2차 접종을 해야 할 이들의 경우 화이자로 2차 접종을 할지, 같은 AZ 백신을 맞을지에 대한 고심도 커지고 있다.

17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AZ 백신은 물론 화이자·얀센·모더나 등 국내에서 사용승인이 난 백신들은 모두 우위를 따지기 어렵고 우수한 백신이라는 설명이다.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다만 지금까지 나온 백신 임상 성적표를 통해 어느 정도 장단점은 공개된 상태다. mRNA 계열 백신인 화이자·모더나 백신은 임상에서 효과가 각각 95%, 94.1%로 높게 나온데다, 1·2차 접종 간격이 3~4주 정도로 AZ 백신(11~12주)보다 짧은 게 장점이다. 다만 2차 접종시 센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향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집계됐고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접종 후 사망신고 건수’로만 따지면 지난 10일 국내 기준 화이자(145명)가 AZ(77명)보다 2배가량 높다는 통계도 있다. 백신 접종과 사망 사이 인과성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라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일방적으로 화이자 등 mRNA 계통 백신의 안전성이 AZ 백신보다 월등하다고만 할 수 없다는 해석이 나온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AZ 백신의 경우, 아데노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으로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TTS) 부작용이 발생해 우려가 있었다. 다만 발생 빈도가 극히 낮고, 발생해도 젊은 층 위주로 발생해 30세 이상 접종 원칙을 지키면 안전하다는 게 우리 당국 평가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최근 브리핑에서 “AZ 백신이 영국형 변이에서도 90% 이상의 감염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 얀센은 임상시험에서 예방 효과가 66% 정도로 다른 백신에 비하면 낮은 편이다. 그러나 단 한 번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된다는 게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