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blenews.co.kr/Blog/minhowkd13
프로필 이미지
minhowkd13's Blog
저의 글들을 읽고 웃음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달력
 << 2021/12 >>
28 29 3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방문한 사람들
오늘방문자 : 237
전체방문자 : 615668
RSS 2.0
국민들의 추모와 애도를 받지 못한 독재자
카테고리 : 밝은 세상을 위해 | 조회수 : 1612021-11-25 오전 1:09:00

국민들의 추모와 애도를 받지 못한 독재자

 

강민호

 

어쩌면 모든 사람들은 크고 작은 죄를 저지를 수도 있는 것이 사람의 기본 품성인지도 모른다. 반면에 자기가 저질렀던 크고 작은 죄들을 늦게라마 진심으로 사죄하고 반성하는 할 수 있다는 점도 사람의 기본 품성이다.

 

그렇기에 사람이 저질렀던 크고 작은 죄들을 진심으로 사죄와 반성을 하면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세상에 떠날 때도 많은 사람들의 추모와 애도를 받을 수도 있다.

 

이런 점을 생각해보면 전두환씨가 많은 국민들의 추모와 애도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주 당연한다. 전두환씨는 대통령 자리를 찬탈하기 위해 12,12쿠데타로 많은 전우들을 죽이고 광주5,18민주항쟁을 자인하게 진압하면서 많은 동료들과 광주시민들을 학살했다.

 

또한 대통령 자리에 앉은 이후에도 삼청교육대와 녹화사업 등으로 국민들의 인권을 유린하고, 3S정책으로 국민들을 우민화시키는 등 국민주권시대에 역행하는 정책들도 펼쳤다. 그와 같은 죄들에 대해 끝까지 진심으로 사죄와 반성하지 않은 전두환씨에게서 많은 국민들은 사람의 기본 품성도 없는 사람이고 생각하고 추모와 애도를 하지 않을 것이다.

 

생각해 보면 전두환씨가 자신이 저질렀던 죄들에 대해 사죄와 반성하지 않고 세상을 떠나갈 것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예상 할 수 있었다. 살아생전에 전두환씨가 보여주었던 그의 말과 행동들을 생각해 보면 자신이 저질렀던 죄들에 대한 인식초차도 하지 못한 것처럼 보였던 때문이다.

 

전두환씨는 자신의 자서전에서 1981년 민주화를 요구하는 광주시민들을 학살했던 당시에 헬기 사격을 증언하는 고() 조기오신부를 성직자의 탈을 쓴 거짓말쟁이로 모사했다. 만약에 전두환씨가 대통령 자리를 찬탈하는 과정에서 민주화를 요구하는 광주시민들을 학살한 것이 자신 죄라고 인식 했다면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이다.

 

이 같은 일들은 또 있다. 치매에 걸렀다는 핑계로 고()조기오신부의 사자(死者)명예훼손 재판에 출석하지 않고 측근들과 함께 골프를 치곤했다. 그러는 중에 한 정의당 시의원이 골프를 치는 전두환에게 광주시민 학살했던 당시 군인들에게 누가 발표명령 했는지 물어보자 전두환씨는 광주시민들에게 군인들이 발표했던 일은 자신과 상관없는 일이라고 했다. 또한 그 시의원이 남부하지 않고 있는 900억이 넘은 추징금을 언제 남부 할 것인지 물어보자, 되러 그 시의원에게 대신 남부해주라는 뻔뻔한 담변도 했다.

 

대통령 자리를 찬탈하기 위해 상급자인 정승화계엄 사령관을 불범 체포했고 많은 동료들의 목숨을 빼앗았던 12.12쿠데타 40주년이 쿠데타를 일으킨 동료들하고 고급 요리 집에서 상어 지느러미와 같은 값비싼 요리로 기념만찬도 가졌다. 또한 과거에는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당해보지 않아서 비판한다는 소름 돋은 말도 한 적이 있었다.

 

이것은 전두환씨가 자신이 저질렀던 죄들을 진심으로 사죄하고 반성 할 수 있는 사람의 기본 품성도 갖추지 못한 것을 증명한다. 전두환씨와 같은 사람들은 자기 합리화를 병적으로 잘 시킨다. 자신이 저질렀던 죄들에도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마치 연산군이 자신의 폭정이 왕권강화 정책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같은 것이다. 전두환씨도 연산군처럼 12.12쿠데타와 5.18광주민주항쟁을 자인하게 진압하면서 시민들과 전우들을 죽이고, 삼청교육대와 녹화사업 등과 같은 정책으로 국민들의 인권유린 했던 것을 국가통치 하는데 필요했다고 생각 했을 것이다.

 

그래서 자신이 저질렀던 죄들에 대한 진심으로 사죄하고 반성하지 않고 세상을 떠나는 것이고, 많은 국민들의 추모와 애도를 받지 못하는 독재자로 영원히 남게 것이다.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