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민주통합당 공천로비 의혹을 수사중인 부산지검 공안부(이태승 부장검사)는 민주당 최동익(비례대표) 의원의 후원회장인 강모씨가 장향숙 전 의원에게 7천만원을 전달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간부출신 강씨가 지난 3월15일 2천만원, 3월30일 3천만원, 4월3일 2천만원을 각각 장 전 의원에게 건넨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강씨는 지난 25일 소환조사에서 장 전 의원에게 개인적으로 빌려준 것이라며 3월30일과 4월3일로 나눠 준 5천만원에 대한 차용증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최 의원도 지난 26일 검찰에 출석해 강씨와 장 전 의원의 금전거래에 대해 아는 바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는 후문이다.

검찰은 강씨와 장 전 의원이 돈거래를 할 만한 친분이 없고, 3월15일에 전달한 2천만원에 대한 차용증이 없는데다 강씨가 최 의원의 후원회장이라는 점 등으로 미뤄 최 의원과 연관된 것으로 보고 대가성 입증에 주력하고 있다.

검찰은 특히 3월15일은 최 의원이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신청한 다음 날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검찰은 또 오는 10월2일 장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강씨로부터 7천만원을 수수한 경위를 집중 추궁할 계획이다.

장 전 의원은 권모 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으로부터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추천해달라는 부탁과 지난 1월 부산의 한 호텔에서 300만원을, 2월 자신의 부산 금정구 4·11 총선 예비후보자 선거사무소에서 3천만원을 각각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권씨는 지난 19일 소환조사에서 범행일체를 자백했다.

검찰은 10월 첫째 주에 수사를 마무리하고 장 전 의원 등을 불구속 기소한다는 방침이다.

youngkyu@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