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제주지장협, 장애인 인식 개선 컨퍼런스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0-13 09:00:22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12일 제주도 내 장애인인식 개선 활성화를 위한 ‘지역 내 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12일 제주도 내 장애인인식 개선 활성화를 위한 ‘지역 내 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12일 제주도 내 장애인인식 개선 활성화를 위한 ‘지역 내 사업체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 소재 사업체가 장애인고용이나 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에 있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체에서 고용한 장애인 근로자에 대한 생각과 정보 등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미의원, 제주의 소리 박성우 기자, 춘강장애인근로센터 고승희 사무국장, 메이즈랜드 이종헌 본부장, 양시연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강사가 발표자로 나서 장애인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경미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한국판 뉴딜에 따른 장애인고용 및 일자리 창출과 직장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 박성우 기자는 ‘언론에서 바라본 장애인식’, 고승희 사무국장은 ‘장애인고용 현황 및 장애인식 개선 활동 사례발표’, 이종헌 본부장은 ‘관광 서비스업에서의 장애인 근로’, 양시연 장애인식 개선 강사는 ‘직장 내 장애인식 개선’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마쳤다.

제주지장협 강인철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많은 분께서 기업의 장애인고용 어려움에 동감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 등을 해소해 장애인 인권을 바로 알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