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부산·경상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미술수업 개강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8-14 17:49:52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14일 오감으로 느끼고 만들어 보는 미술수업을 개강했다.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14일 오감으로 느끼고 만들어 보는 미술수업을 개강했다.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김천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박선하)는 14일 복지기관 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돼 ‘오감으로 느끼고 만들어 보는 미술수업’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장명숙 강사의 지도로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고 오감으로 느끼며 자신의 감정과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표현하고 그 과정에서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에 대해 이용고객 이주영씨는 “하나뿐인 나만의 수박 부채를 만드니 더 특별하고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박선하 센터장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개인의 일상과 삶을 표현하고 풀어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해 진행되며 전문 예술 강사를 파견해 장애인에게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