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시각장애학생 교육용 보조공학기기 ‘택톡’ 개발·보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2-22 18:36:51
택톡(Tag Talk) 구성. ⓒ국립특수교육원
▲택톡(Tag Talk) 구성. ⓒ국립특수교육원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이 시각장애학생의 정보접근성을 향상해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올해 장애학생 교육용 보조공학기기 택톡(Tag Talk)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택톡은 음성정보출력기와 학습정보 관리 APP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변 사물과 도서에 NFC 태그를 부착해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보조공학기기다.

시각장애학생이 학교나 가정에서 택톡을 통해 손쉽게 주변의 환경정보를 인지할 수 있어 시각장애학생의 인지능력 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학습에도 활용될 수 있다.

택톡은 전국 13개 시각장애특수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며 상업적 출시를 통해 개별 구매도 가능하게 될 계획이다.

국립특수교육원 이한우 원장은 “올해 개발된 교육용 보조공학기기가 시각장애학생의 교육환경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수업참여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립특수교육원은 장애학생의 정당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