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고용개발원,'정신·시각장애인 고용 코디네이터 과정'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14 13:06:08
지난 7월 2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개최한 '정신장애인 고용 코디네이터 과정'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지난 7월 2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개최한 '정신장애인 고용 코디네이터 과정'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취업지원서비스 접점에서 근무하는 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신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고용 코디네이터 과정'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24일에서 25일, 8월 8일에서 9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신장애인 및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용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 코디네이터 6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장애와 시각장애에 대한 장애감수성을 함양하고 현장과의 소통력을 배양했다.

또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장애 당사자 및 전문가 특강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직업훈련 등에서 공단과 외부 기관 간의 연계성 강화 방안을 논의하며 장애인 일자리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각장애인 과정의 경우 점자 학습을 통해 시각장애인과의 소통 방법을 확장했다.

교육에 참여한 고용 코디네이터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신장애와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장애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정주 고용개발원장은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고용과 새롭게 변화된 공단 핵심가치의 실천하기 위해, 공단 직원들이 중증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감수성을 높여 갈 수 있는 장애유형별 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용개발원은 오는 10월 '청각장애인 고용 코디네이터 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