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대구 장애체육인 고용증진 위해 ‘맞손’
장애인공단, 대구시·대구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6-12-09 13:13:51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과 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9일 장애인체육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의 공공부문과 민간사업체의 장애인체육 고용증진을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대구시는 지역 민간 사업체 장애체육인 고용증진을 고용 증진을 위한 지원과 유관기관 간 협력에 힘을 보태고 공단은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맞춤 취업지원서비스와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연계지원,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구광역시 내 장애체육인이 행복하게 일하며 운동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대구광역시의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2015년 대구도시철도공사의 ‘휠체어 양궁단’ 창단에 이어 2017년 1월 대구도시공사 소속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을 준비하는 등 장애체육인 고용을 위해 애쓰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