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복지/건강 > 복지
교장협, 구미장복 신규 특장버스 시승식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1-18 09:25:31
한국교통장애인협회가 지난 14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신규 특장버스의 시승식을 가졌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교통장애인협회가 지난 14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신규 특장버스의 시승식을 가졌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교통장애인협회(이하 교장협)가 지난 14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구미장복)에서 이용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신규 특장버스의 시승식을 가졌다.

이날 시승식에는 교장협 김락환 회장, 김상철 구미부시장,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장복의 위탁운영법인인 교장협은 그동안 구미장복 이용 장애인의 이동지원을 위해 운영해 왔던 21인승 특장버스를 최근 사업비 약 2억 6천만 원을 들여 38인승으로 교체했다.

신규 차량은 엔진 성능과 승차감을 개선해 이용자 수송의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휠체어 사용 장애인의 승하차가 용이하도록 제작됐으며, 11월 중 정식 운행될 예정이다.

김상철 부시장은 “교통취약 장애인에 맞춤형 교통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의 실질적인 이동권 보장과 교통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