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 공모…17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04 09:06:39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오는 17일까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유지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을 수행할 사업체를 모집한다.

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과 관련해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외산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에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등이다.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된다. 사업 수행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화 및 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대상 분야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고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단, 1종의 제안만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에서 제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공단 고용지원부(6층)에 우편이나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35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해 지원해오고 있다.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청각장애인용 자동문자통역기기, 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 키보드 등 24종의 기기를 상용화해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보급했다.

개발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지원부(031-728-7267)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