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올해 ‘고용복지+센터’ 신규 20개 지역 선정
5개 광역자치단체 참여 특징…복지서비스 해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6-04-20 13:24:00
정부가 금년도 ‘고용복지+센터’ 설치지역으로 서울시‧인천시 등 20개 지역을 우선 선정해 20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지역은 ▲특별‧광역시: 서울, 인천, 대구, 대전, 울산 ▲시‧군‧구: 세종, 성남, 용인, 김해, 창원, 포항, 문경, 영주, 남원, 논산, 영월, 여수, 제주, 부산해운대구, 대구서구‧달서구‧남구 등 총 20개다.

고용과 복지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고용+센터는 현재 40곳 설치 운영 중이며, 금년에는 30곳 설치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올해는 특히 서울, 인천,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특별․광역시의 일자리센터가 참여해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광역모델로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대도시 지역 등 행정수요가 많은 지역에 고용복지+센터를 집중 설치해 보다 많은 국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자체-고용센터간 관할 차이에 따라 복지서비스가 제한되어 왔던 것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장년, 장애인 취업지원 기관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는 한편, 서민금융 이용수요가 많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등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고용, 복지, 금융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