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장애인기능올림픽 둘째날 한국 금 6개 추가
금 17개로 종합 1위…대만·중국 금 3개 공동 2위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1-09-29 11:26:41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두 째날인 28일 열린 기계재도캐드 직종에 출전한 선수들이 경기에 열중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두 째날인 28일 열린 기계재도캐드 직종에 출전한 선수들이 경기에 열중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한국이 2011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두 째날 대회에서 금메달 6개를 추가, 대회 5연패 목표 달성에 바짝 다가섰다.

지난 28일 양재동 aT센터에서는 케릭터디자인, 마이크로컨트롤러응용 등 14개 종목의 기능결기가 펼쳐졌다.

한국은 이날 대회에서 우송식(제품디자인), 강동훈(캐릭터디자인), 김종석(양복) 등 6명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금메달 17개로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첫날 단독으로 2위를 달리던 대만은 둘째날 대회에서 금메달 1개를 획득하는데 그치면서 중국과 금메달 3개로 공동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대회 마지막날인 29일 현재 자전거조립, 건축제도캐드, 전자출판 등 총 15개 종목의 기능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윤석 기자 (wege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