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광명시청, 부서 배치에 있어 장애인 배려 ‘미흡’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4-03 08:52:33
광명시 노인복지과가 위치한 제1별과 전경(사진 상), 제1별과 안내도(사진 하).ⓒ박종태
▲광명시 노인복지과가 위치한 제1별과 전경(사진 상), 제1별과 안내도(사진 하).ⓒ박종태
경기도 광명시청이 부서 사무실을 배치함에 있어 업무 차 방문하는 장애인에 대한 배려가 아쉬운 상황이다.

장애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노인복지과의 위치가 제1별관 1층 우측으로, 옆에 장애인화장실과 비장애인화장실이 없다. 반면 같은 1층 여성가족과 옆에는 장애인화장실과 비장애인화장실이 있다.

때문에 장애인이 업무 차 방문했을 때 화장실을 가려면 내부에 통로가 없어 다시 나와 밖으로 나와 몇십미터를 이동한 뒤 여성가족과 입구로 들어가 이용해야 하는 형편이다.

여성가족과 사무실에 노인복지과를 배치하면 장애인이 이 같은 불편을 겪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박종태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일명 '장애인권익지킴이'로 알려져 있으며, 장애인 편의시설과 관련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박종태 기자 (so0927@chol.com)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