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장애별 맞춤형 운동 개발, 비만 예방 ‘앞장’
서울시, ‘신·신·고’ 프로그램 8개 보건소와 운영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5-04-08 11:33:03
서울시가 성동구, 중랑구, 성북구, 도봉구, 서대문구, 영등포구, 은평구, 강동구 등 8개 보건소와 함께 장애인 맞춤형 건강 활동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는 일반시민보다는 신체활동 참여 기회가 많지 않은 장애인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적장애인과 지체 장애인에게 활용 가능한 신‧신‧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효과검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신‧신‧고 프로그램은 신나는 신체활동 올리고의 줄임말로 24주차 움직임 교육과 장애인 치어리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장애인 시설 20개소에 적용해 효과 평가 및 검증을 완료, 이달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신‧신‧고 프로그램은 움직임 업(UP), 워킹댄스, 페이퍼 검도, 신체볼링 등 재미있게 활동량을 늘릴 수 있는 움직임 교육 프로그램과 간단한 동작을 반복하지만 팀워크가 필요하도록 짜여진 치어리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운동기능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신체조정 능력 측정결과를 장애인의 보호자와 함께 공유해 장애인의 신체조정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대사증후군 검진도 병행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고위험 대상자는 특별건강관리를 시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