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리포터 황진입니다.

한국농아인협회는 6월 3일 수요일 이룸센터에서 3시부터 국회앞 5시까지 한국수화언어법안의 제정을 촉구하는 가두행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본회 및 농관련 단체는 국회에 ‘한국수화언어 기본법(안)’, ‘수화기본법(안)’, ‘한국수어법(안)’, ‘수화언어 및 농문화 기본법(안)’ 등 4개의 수어관련 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네개의 수어관련 법안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소관되어 2015년 3월 2일 입법공청회가 개최되었고,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4개 법안의 병합안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4월 30일 진행된 법안심사소위원회는 관광진흥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 지연으로, 5월 4일 예정되어 있던 법안심사소위원회는 여당과 야담의 협의 결렬로 인해 4개 수어관련 법안의 병합안 검토는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농아인협회는 6월 3일 오후 3시에 농아인의 날을 맞이하여 이룸센터앞에서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촉구 기자회견과 가두행진을 진행합니다.

또한 각 정당 및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밥안심사소위원회를 방문하여 한국농아인협회의 요구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www.idbn.tv)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