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야채, 과일,... 여러 요리에 대한 영양들을 설명하고자 잘아는듯 단백질, 칼슘, 탄수화물, 지 방, 비타민에 대하여 간단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나, 단백질은 살을 만든 역할이랍니다. 주로 먹는것은 고기이라.. 예들면 소고기, 돼지고기.닭고기. 계란, 생선, 가금류, 견과류, 콩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둘, 칼슘은 뼈를 만든 역할입니다. 잘아는바 우유,멸치,치즈,,,,,,입니다.

셋, 주로 가장 많이 먹는거 바로 탄수화물은 모든 세포가 필요한 에너지와 근육을 만든 역 할입니다.

그거 거의 곡식이라고 합니다. 그거 뭐? 쌀, 감자, 고구마, 빵, 콩류,,,,,포함되어있습니다.

넷, 지방은 기름있는거 뭐냐면 돼지고기기름. 닭고기기름, 튀김기름, 기름있는거만 지방이라고 합니다. 많이 먹으면 안좋는거 잘알고 있습니다.

다섯, 비타민이란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유기물입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지방,,다른영양소에 비해 몸에 필요한 비타민의 양은 너무 적습니다만, 아주 필수 비타민없이 삶을 이어 갈수가 없다는거 꼭 알아두시면 됩니다.

다른영양소는 다 한글단어인데 비타민만 영어단어이기에 한글번역으로 영양제아니고 보조제라고 합니다.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www.s-deafcenter.org)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