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3-04-11 18:22:19

KBS 제3라디오 사랑의 소리 방송(서울 AM 639Khz)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인들이 부모님께 전하고 싶었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노랫말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노랫말 주제는 '부모님과 함께 했던 감동의 순간이나 부모님의 사랑 혹은 부모님께 전하고 싶었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글이면 되고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가사를 만들기 어려운 경우에는 전하고 싶은 사연을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 형식으로 보내도 무관하다.

노랫말을 보낼 때는 사연과 함께 본인이름, 나이, 장애유형과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함께 적어 보내야하며 시각장애인의 경우 카세트 테이프에 편지내용을 녹음해서 보내주거나 점자로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본인이 장애가 있거나 가족 중에 장애가 있는 장애인 가족만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노래 가사의 저작권은 KBS(한국방송공사)에 귀속된다. 단 표절이나 중복투고, 거짓사연의 경우에는 사실확인 후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사랑의소리방송은 참여작 중 4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당선작이 담긴 CD를 제작해 증정할 계획이다.

노랫말 접수는 인터넷홈페이지(www.kbs.co.kr/3radio)와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8번지 KBS 제3라디오 '노래로 쓰는 편지' 담당자 앞)으로 하며, 오는 5월 8일(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은 오는 5월 31일 KBS 제3라디오 사랑의 소리 방송을 통해 발표된다.

문의:02)781-3626

안은선 기자 ( iharp@ablenews.co.kr )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