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트라이프 아동복지재단에서 장애아동 생활시설 및 복지기관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메트라이프아동복지재단이 ‘2010년 메트라이프 장애아동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장애인생활시설과 장애인이용 복지기관 등 장애아동과 관련된 비정부(NGO) 및 비영리(NPO)기관입니다. 사업의 주대상자는 아동복지법상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동으로 비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도 가능합니다.

지원기간은 오는 12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기관 당 최대 2000만원 이하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 단체는 메트라이프아동복지재단 홈페이지(www.metlifewelfare.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오는 30일까지 우편접수하면 됩니다. 문의전화는 서울, 553-3732, 3780입니다.

2. 시각장애인계의 주요 통신망 세 곳이 온라인 회원정비 사업을 공동으로 펼칩니다.

이 사업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넓은마을과 하상장애인복지관의 온소리. 그리고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의 아이프리 통신망에서 하게 되는 공동사업입니다.

이 사업으로 인해. 휴면 아이디와 오 남용되고 있는 아이디들을 정비하고. 시각장애인회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재인증기간은. 10월 31일까지 대상은. 넓은마을과 아이프리. 온소리 통신의 가입자와 가입하고 싶은 시각장애인들입니다.

시각장애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개인정보를 기입한 서류를 한시련. 하상장애인 복지관이나. 또는 실로암시각장애인 복지관 중. 편리한 곳을 택해. 우편이나 fax.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아이디 재인증 절차가 이뤄지게 됩니다. 재인증 접수사항은. 한시련의 넓은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장애아를 양육하는 가정을 위한 '행복충전 가족사랑 캠프'가 실시됩니다. 서울시가 다음달 7일과 8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 사랑 캠프’를 실시합니다. 이번 캠프는 부모활동과 형제자매 활동, 그리고 장애 아동 및 청소년 활동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부모활동과 형제자매 활동은 부모대화의 시간, 탭댄스, 가족 액자 만들기, 모듬북 만들기, 도자기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청소년활동은 자원봉사자가 1:1로 활동을 지원해 운동회와 허브 심기 등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운영됩니다.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를 양육하는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룝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평소 장애자녀를 양육하느라 휴식을 취해보지 못한 부모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양육 정보를 교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문의전화는 서울시 장애인 부모회 (서울)356-4889입니다.

4. 청각장애인을 위한 운전교육 동영상

2007년 공동모금지원으로 대구청각언어 장애인복지관이 운전면허 교육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홈페이지주소 www.dwithwith.or.kr를 클릭해서 먼저 회원가입을 등록한 후 운전면허 교육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농인들은 교육동영상(수화)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신용

단신1.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국토해양부의 우측보행실시에 따른 불편사항들을 접수 받습니다.

우측보행에 따른 불편사항들을 건의하고 싶은 분들은. 장소와 불편했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고, 본인의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접수할 곳은. KBUMPA gool. kbuwel. or. kr.입니다.

2.눈이 아닌 마음으로 찍은 시각장애인들의 사진 작품이 전시됩니다. 상명대 영상ㆍ미디어연구소는 오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서울 대학로 예술디자인센터에서 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사진전시회, ‘2009 마음으로 보는 세상, 마음으로 보는 서울’을 개최합니다.

이 전시회에는 지난 6월 20일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사진 교육을 받고 직접 촬영한 시각장애인 십여 명의 작품 육십 여점이 전시됩니다.

희망방송 www.hmn.or.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www.ablenews.co.kr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희망방송(www.hmn.or.kr)에 있습니다.

-전 국민이 즐겨보는 장애인 & 복지 뉴스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