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시연.ⓒ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은 복지관 전 직원 및 이용인, 대구광역시 장애인복지과, 대구지역 장애인복지관 관계자 등 70명을 대상으로 6월 24일(수요일) 코로나19 방역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방역 모의 훈련은 오전 11시, 오후 2시 2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모의훈련 목적은 코로나19 시민생활수칙에 따라 복지관 이용인 및 직원, 방문자들이 스스로 생활주변의 감염병 위험 요인을 제거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효과를 증대하고 복지관 내 방역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감염원을 일시에 제거하여 바이러스를 효율적으로 차단하고자 실시 하였다.

모의 훈련은 환기방법 시연, 출입구 발열체크 시연, 격리·신고 시연,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시연, 방문대장기록 및 출입증‧대구시 시설종사자 생활안전수칙 전단지 교부 시연, 연무기‧분무기 방역소독기 사용법 시연, 강평 및 종료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모의 훈련에서는 복지관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시연을 통해 복지관 방문자들이 좀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출입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늘 모의훈련에 참관한 대구시청 장애인복지과 전주열 재활복지팀장은“실전처럼 모의 훈련이 잘 진행되었고 특히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을 조속히 대구지역 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준기 관장은 “코로나19 방역 모의훈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 여러 가지 모의 훈련을 실제 시연해봄으로써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게 될 것이라 믿고 있으며 QR코드 전자출입시스템 등과 같이 복지관 이용인들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실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코로나19 방역 모의훈련은 매월 넷째 수요일에 진행되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속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