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이 긴급구호물품세트를 포장하고 있다.ⓒ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2020년 3월 27일(금) 대전지역 저소득 여성장애인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2차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위로와 사랑을 보였다.

이번 긴급구호물품전달은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으로 감염증 및 경제활동에 상대적으로 더욱 취약한 여성장애인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세정도구 및 기초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긴급구호물품(기초화장품, 에센스, 마스크팩, 클렌징제품 등)은 재가장애인 한가정당 한 세트씩 전달되었다.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당월 초 지역사회 저소득 장애인에게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1차 긴급구호물품전달 후, 복지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후원개발을 통하여 2차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었다.

긴급구호물품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예방하고자 사전 방문안내 연락을 드리고 복지관 직원이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여 후원물품을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긴급구호물품은 시드물에서 화장품을 후원해주어 여성장애인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었다.

윤창노 관장은 “이번 긴급구호물품전달을 통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후원에 참여해주신 시드물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