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담그기 기념사진.ⓒ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2019년 11월 18일(월)에 참사랑나눔회와 함께하는 참사랑을 나누는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지역사회 봉사단체인 참사랑나눔회 후원과 봉사로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의 봉사도 함께 진행헸다.

참사랑나눔회는 수원시 가정주부 20여 명으로 이뤄진 봉사단체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13년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김장담그기, 재가장애인 나들이 등 크고 작은 행사의 후원과 봉사활동을 도와주고 있다.

이번 행사로 담궈진 김장김치는 지역사회 거주하는 재가장애인 70가정에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동안 김장 나누기 행사로 김장김치를 후원받은 재가장애인은 “날씨가 추워질 때마다 끼니 걱정이 더욱 커지는데 매년 겨울 이렇게 도움을 받으니 겨울이 무척 따뜻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겠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참사랑나눔회 한해덕 회장은 "매년 김장 담그기 행사를 참여하며 기쁘고 저희가 만든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원장애인종합복지관 최영화 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내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복지관 지역복지팀(031-548-5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