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 전문성 향상 과정』연수 가져.ⓒ충북예술고등학교

특수교육 진로전담교사 연구회(회장 이승오)는 지난 10월 25일 국립특수교육원에서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 전문성 향상’을 주제로 연수를 개최했다. 전국에서 2020~2022년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 배치 예정교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주된 연수내용은 진로상담이론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하여 숙명여자대학교 김봉환교수와 특수학교 진로교육계획 수립의 실제를 주제로 명혜학교 신현수 교사의 강의로 운영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2020~2022년 1기로 배치 예정인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연수였다”면서 “수요자 중심의 연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연수를 준비한 이승오 충북예술고 교사는 “2020년부터 특수학교에 배치 예정인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연수였으며, 다음에도 특수학교 진로전담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수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맞춤형 현장지원 세미나』 사업으로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고 특수교육 진로전담교사 연구회에서 주관하였다.

담당자: 충북예술고등학교 이승오(010-2805-7875) lsohead@naver.com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