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해찬나래 계절학교 입학식.ⓒ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29일 해찬나래 계절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

‘해찬나래 계절학교’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의 지원으로 방학동안 장애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7월 29일 ~ 8월 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계절학교는 구리남양주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이 진행돼 신나는 여름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은 앞으로 진행되는 계절학교 사업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으며 각 학급의 담임과 학생들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애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여름철 안전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생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약속했다.

박OO학생의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데 복지관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해줘서 감사하다’면서 ‘방학동안 아이를 걱정하는 일이 줄어들어 마음을 놓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