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헬스키퍼” 프로그램 진행.ⓒ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6월 10일(월) 14:00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포스코 ICT,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시지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와, 헬스키퍼로 활동할 시각장애인안마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토닥토닥 헬스키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토닥토닥 헬스키퍼”사업은 지역민의 생활안전, 생명과 재산보호, 교육, 사회복지, 환경미화 등 지역사회에서 어렵고 힘들며 위험한 분야의 일터에서 애쓰고 계시는 분들에게 헬스키퍼(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지원하여 무료로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스코ICT,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시지회가 함께 추진하는 공동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남지역내 안전에 힘쓰는 소방관들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토닥토닥 헬스키퍼”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식에 참여한 포스코ICT의 임대욱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에게 응원의 따뜻한 손길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헬스키퍼(시각장애인)로부터 안마서비스를 받은 소방관 김00씨는 “평소 시각장애인 안마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직접 안마를 받아보니 꼼꼼하게 마사지를 해주어 너무 시원하여 감동적이었다며 시각장애인의 안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소감을 남겼다.

성남시장애인복지관 채정환 관장은 이번 “헬스키퍼 프로젝트”가 우리사회의 시각장애인 안마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하여 일자리를 확대하는데 기여하였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은 기업과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