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 단체사진.ⓒ건강가정지원센터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5월 18일(토) 오전 유앤아이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안동과 병점동 등 중부권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 350여명을 대상으로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광활한 화성시의 특성으로 인하여 센터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권역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은 화성시 중부권에 위치한 8개 어린이집(리틀어린이집, 본어린이집, 사과향기어린이집, 신미주어린이집, 예지어린이집, 월드다하어린이집, 큰빛어린이집, 한사랑어린이집)과 협약 및 연계하여 가족운동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들, 어린 자녀들로 인하여 평소에 여가문화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부모님들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되었고, 온 가족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자녀들과 부모님, 조부모님 등 가족 구성원이 함께 가족운동회에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며 친밀감이 향상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웃과 어울리며 소통하는 따뜻한 “화성시 가족어울림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아이와 몸으로 놀아주고 가족이 좀 더 소통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큰 호응을 나타내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희 센터장은 “가족들이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유대감과 가족 건강성이 향상 될 수 있도록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하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건강성 향상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hsf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267-878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