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나들이 프로그램 모습.ⓒ세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세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윤용식)에서는 5월 18일(토) 대전체험여행협동조합이 주최하는 금강 오딧세이 테마버스투어를 이용하여 총 8가정이 함께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 및 보호자 등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가족나들이는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부여의 유명관광지인 금강 수북정, 정림사지 5층 석탑 등을 여행하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이날 참여자들은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가족이 일상생활의 활력을 찾고 서로 소통하며 경제활동 등으로 가족과 함께하지 못했던 시간을 보충해 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하신 이용장애인 김OO씨의 보호자는 “바쁘게 돌아가는 생활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놀러가는 일이 어려웠는데 이번 가족나들이를 통하여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고 말했다.

세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 윤용식 센터장은 “이번 가족나들이를 통하여 장애가정의 유대감 증진과 외부활동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경감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장애가정이 걱정 없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