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지원을 위한 협약식.ⓒ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은 4월 24일 오후 4시 3층 소강당에서 보건복지부ㆍ국가금연지원센터 지정 대구금연지원센터(센터장 이관호)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장애인과 직원을 포함한 대구시민 건강증진 활동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의 우호 협력관계를 확인하고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 및 금연 캠페인, 교육, 상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 김순곤 사무국장, 지역복지문화지원 이문희 팀장, 대구금연지원센터 이관호 센터장, 임정년 총괄담당자, 황온숙 장애인담당간호사가 참석했다.

대구금연지원센터 이관호 센터장님은 “장애인들이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로 금연에 대해 한 걸음 다가왔으나 혼자 금연을 하는 부분에 있어 어려움이 많으면 1박2일(일반지원형), 4박5일(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이용하여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은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통해 장애인들이 금연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하였으며 “앞으로 상호간의 긍정적인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