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의 Move, 공감의 Move, 관심의 Move, 실천의 Move ‘Move-Month’ 약속의 달 실시.ⓒ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에서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을 장애인차별철폐 실천행동 약속의 달로 내걸고 참여의 무브, 공감의 무브, 관심의 무브, 실천의 무브 운동을 통해 장애물 없는 세상을 위한 집중행동 ‘Move-Month(무브먼스)’을 ㈜코레일유통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Move-month는 420데이에 단기간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4월 한 달간 장애인 당사자 참여가 중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권을 알리고 환경변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운동이다.

그 내용으로는 다양한 참여 기념품들과 함께 <유아, 아동 및 청소년들의 ‘사진 콘테스트’>, <말하다, 자랑하다, 함께하다 ‘하하하 콘서트’>, <당사자 기획단이 함께하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게릴라 캠페인’>, <당사자 및 보호자 참여중심 4회의 ‘인권교육’>이 한달 간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브먼스를 통하여 장애인 당사자의 기획과 참여가 중심이 되며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구성될 예정이며, 무엇보다 발달장애인 당사자 캠페인 기획단이 스스로 지역사회에 알리고 싶은 내용을 홍보지로 만들고 지역사회 내의 상점, 기업, 관공서 등을 직접 기획단이 찾아갈 예정이다. 무엇보다 당사자가 만든 홍보물에는 무브먼스의 의미를 알리고 이동권의 중요성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를 통하여 장애인 의무고용제를 이야기 하고 더 나아가 장애인 차별금지법 제정 11주년임을 알리며 장애인 차별철폐를 위한 다양한 실천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오는 4월 17일 ‘말하다, 자랑하다, 함께하다 하하하 콘서트’를 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은 이후에도 장애인 단체 및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다름을 존중하는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운동들을 지속할 예정이다. 많이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운동에 참여하며 나아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길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대표번호 02-3667-7979 또는 인권생태계팀의 직통 전화번호인 070-4757-7148~9/7050 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