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 기증식.ⓒ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지난 3월 22일(금)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에서는 안심주택만들기 주택용 소방시설(연기감지기, 소화기) 기증식이 진행되었다. 오늘 기증식에는 ㈜경창산업 이동환 이사 외 2명,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 외 2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소방시설 설치 협조를 위해 죽곡 10리 조수미 이장님 외 주민 3명도 함께 참석하였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사업은 ㈜경창산업이 후원하고 대구광역시강서소방서와 협약하여 실시된다. ㈜경창산업에서 후원한 3,000,000원의 후원금으로 단독경보형감지기, 분말소화기를 구입하여 실시된다.

㈜경창산업 이동환 이사는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화재취약계층의 화재로 인한 사고가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서준기 관장은 “소방시설 구입을 위해 후원해주신 ㈜경창산업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신청하신 모든 분들께 연기감지기와 소화기가 무리 없이 설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구광역시강서소방서 도기열 서장은 “화재 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경창산업과 달구벌종합복지관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사업은 달서구(용산, 죽전, 감삼, 장기, 장동, 월암, 대천, 신당, 이곡, 갈산, 호산, 호림, 파호, 하빈, 다사) 주택거주자 중 화재취약계층(장애인, 노인, 한부모)에 대해 지원이 이루어지며, 아파트 및 5층 이상의 연립 주택 거주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