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학교 ‘눈꽃교실’ 중 클라이밍을 즐기고 있는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산지역의 초등학교 장애아동 10명을 대상으로 1월 2일부터 5일까지 계절학교 ‘눈꽃교실’을 운영했다.

계절학교 ‘눈꽃교실’은 4일간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긍정적 사고를 함양, 다양한 그룹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여가활용능력 향상’이라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계절학교는 체험활동(웅진플레이도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잡월드, 국립생태원, 마트이용), 특별활동(바다향초 만들기, 요리활동)으로 진행되어, 장애아동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계절학교는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됐으며, 이용자 및 보호자 사이에서도 호응이 높으며, 특히 이번 겨울 계절학교는 무료한 겨울방학 기간 중 즐겁고 신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외부 활동을 마련하여 참여아동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장애아동은 “여러 가지 많은 체험들을 해서 너무 재미있었다. 여름방학에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부모들은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 아이가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뻐요”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방학 중 장애아동들이 계절학교를 통해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계절학교는 아이들의 방학 기간에 맞춰 연2회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가족지원팀(☎041-545-7727,771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