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 어르신을 위하여 ‘솔선수레’ 5대 기증 기념사진.ⓒ삼성소리샘복지관

폭염으로 연일 기록적인 더위를 기록하던 지난 8월 4일 삼성소리샘복지관(관장 이항묵)은 상도동 어르신들을 위하여 ‘솔선수레’ 5대를 기증했다.

‘솔선수레’는 매일같이 생계유지를 위하여 폐휴지 수거를 해야 하는 상도동 어르신을 위하여 삼성소리샘복지관에서 쉽고 운행이 가능한 가벼운 소재의 손수레 5대를 제작했으며, 소리샘봉사단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의 안전을 생각하며 야간에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야광테이프와 응원문구를 만들어 부착하여 전달했다.

소리샘봉사단은 청각장애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면서 이번 ‘솔선수레’ 활동에도 참여했다.

이날 ‘솔선수레’를 기증받으신 한 어르신은 “아이들의 기특한 마음이 고맙다”며, “기존에 사용하던 수레보다 가볍고 편하다”고 이야기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소리샘봉사단은 청각장애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삼성소리샘복지관(전화 02-824-1414, 영상전화 070-7947-0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